지식 성경지식인

바울 사도는 몇 차례나 전도여행을 했을까

조회 1,626|2018-06-20

최성윤



Q. 바울 사도는 몇 차례나 전도여행을 했나요?

 

A. 신약 성경은 바울이 소아시아와 유럽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세 번의 선교 여행을 떠났다고 말합니다. 

제1차 선교여행은 사도행전 13장~14장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안디옥교회를 출발한 바울과 바나바의 여행 경로는  실루기아 -살라미- 바보- 버가- 비시디아 안디옥- 이고니온- 루스드라-더베- 루스드라- 이고니온- 비시디아 안디옥- 버가- 앗달리아- 수리아 안디옥입니다.

 

제2차 선교여행은 사도행전 15장 36절부터 18장 22절까지의 내용입니다. 바울이 실라와 함께 떠난 2차 선교여행의 경로는 수리아 안디옥 더베-루스드라-갈라디아-드로아-네압볼리-빌립보-데살로니가-베뢰아-아덴-고린도-겐그레아-에베소-가이사랴-예루살렘-수리아 안디옥입니다.

 

3차 선교여행은 사도행전 18장 23절부터 21장 16절까지 나옵니다.  여행 경로는 수리아 안디옥- 닷소- 갈리디아- 브르기아- 에베소- 드로아- 네압볼리- 빌립보- 암비볼리- 데살로니가- 베뢰아- 아덴- 고린도- 베뢰아- 데살로니가- 암비볼리- 빌립보- 네압볼리- 앗소- 밀레도- 고스- 로도- 바다라- 두로- 돌레마이- 가이사랴- 예루살렘입니다.

 

어떤 성경 학자들은 4차 선교 여행을 말하고 초대 기독교 역사도 그 견해를 입증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사도행전에는 3차 선교여행까지만 기록되었고 사도행전이 끝난 이후에 있을 수 있는 네 번째 선교 여행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