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공감 순교자의 소리

4월 8일 세계기도 '부탄 (BHUTAN)'

조회 390|2019-04-08

순교자의 소리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핍박받는 기독교인의 목소리를 전 세계에 알리고 그들과 함께 지상대명령을 완수하기 위해 다양한 사역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홈페이지 혹은 SNS계정을 방문하면 세계 곳곳에서 핍박받는 기독교인에 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순교자의 소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vomkorea.com/

순교자의 소리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VOMKorea.kr/

순교자의 소리 후원문의 바로가기

https://vomkorea.com/donation/

전 세계 핍받받는 기독교인 후원 :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사)순교자의 소리

 


부탄의 국기

 


부탄의 수도 팀부 전경(출처:위키)

 

순교자의 소리는 4월 8일 남아시아의 작은 산악국가이자 오늘의 세계 기도 제목인 부탄 (정식국호 : 부탄 왕국, 수도 : 팀부)에 대한 기도를 요청했다. 아래는 순교자의 소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개제된 기도제목 전문이다.

 

오늘의 세계 기도 ▷부탄 (BHUTAN)

 

지그메 케사르 남기엘 왕추크 국왕과 기알추엔 예트선 페마 왕비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 부탄 소개 ▼

 

분류: 기독교 금지 국가

 

국가 정보: 

부탄은 히말라야 지형, 미비한 사회 기반 시설, 빈약한 국제관계로 1980년대까지는 대체로 다른 나라들로부터 고립되어 있었다. 2008년, 다당제 입헌 민주주의를 채택하는 동시에 종교의 자유를 공식적으로 보장하는 신헌법을 시행하였다. 남으로는 인도, 북으로는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다.

 

주요 종교: 

부탄 주민 대부분이 티베트 불교를 믿는다.

 

박해 실태: 

지역 당국자들과 마을 사람들이 기독교인을 핍박한다.

 

부탄 기독교인의 삶: 

전체 인구의 고작 1.5%가 기독교인이다. 부탄 국민으로 태어나는 것은 불교 신자가 되는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기독교인은 서양 종교를 추종하는 자로 인식된다. 부탄에는 교회 건물이 하나도 없다. 기독교인들이 믿음 때문에 일자리를 잃거나 구하지 못 하는 일들이 곧잘 일어난다. 유일하게 알려진 기독교인 투옥 사례는 적극적으로 전도한 목사와 관계있다. 그는 법정에서 사도행전을 펴고 자신을 변호한 끝에 2015년에 무죄 선고를 받았다.

 

성경 근접성: 

인도에서 성경을 수입할 수 있지만 한 번에 몇 권만 허용된다. 개인이 종교 연구 목적으로 성경을 소유하는 것은 합법이다.

 

순교자의 소리 사역: 

기독교인 훈련 사역을 지원하고, 성경과 제자훈련 자료를 공급한다.

 

<저작권자 ⓒ 한국순교자의소리, https://vomkorea.com/>  

댓글 0본인 삭제 0 댓글운영정책
0/300등록